티스토리 뷰
목차
얼마전 필리핀 보홀 패키지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패키지보다 자유여행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서 다음에서는 항공권을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항공권 최저가 구매 방법
항공권 최가가 구매 방법은 항공권을 언제, 어떻게 예약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 입니다.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때 3개월 전보다는 6개월 전이 더 저렴한 편입니다. 대부분의 항공사가 출발 3~6개월 전의 항공권을 할인해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특히 저가 항공사들은 보통 1월과 7월에 빅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성수기와 비수기의 항공권 가격은 2배 이상 차이나는 경우가 때문에 많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미리 넉넉하게 잡을 수 있다면 가급적으로 성수기를 피하는 것도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저렴한 항공권을 찾기 위한 검색은 필수입니다.
네이버에서 항공권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여행일정과 인원을 설정하신 후, 하단의 항공권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제가 다녀온 필리핀 보홀의 탁발라란의 검색 결과입니다.
우측의 항공권 검색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항공사별 운항 일정과 항공료가 최저가 순으로 나옵니다.
최저가 항공료 선택하기
이곳에서 저렴한 항공료와 출국 일정에 맞는 항공사를 선택하시면 아래 사진의 예약하기로 이동합니다.
제가 검색한 보홀 일정이 방학과 맞물린 성수기라서 최저가 항공료임에도 불구하고 비쌉니다.
항공권 예약하기
아래의 사진에서 여행 일정과 동행 인원수, 왕복 항공료를 확인하신 후 예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공항세 알아보기
공항세는 입국하는 도시(IN)와 출국하는 도시(OUT)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항공권에 포함되어있는 공항세는 공항을 이용한 대가로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따라서 항공권 예약 시 어떤 도시를 OUT도시로 정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항공권 가격이 도시별 공항세의 차이로 나타납니다.
제가 알기로는 유럽에서 가장 공항세가 비싼 공항은 런던이라고 합니다.
런던을 OUT 일정으로 계획하고 계시다면, 도시를 바꾸는 것도 항공권 가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을듯 합니다.
참고로 제가 다녀온 필리핀 보홀의 팡라오 국제공항 공항세는 560페소로 한화로는 대략 13,000원을 지불했습니다.
이상으로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즐거운 휴가철 저렴한 항공권 구입과 함께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