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제주도는 계절과 관계없이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로 사랑을 받는 지역입니다.
바다와 어우러져 피는 꽃들과 오름들, 그리고 동백길, 돌오름길, 사려니숲길, 수악길, 절물조릿대길 등의 한라산 둘레길은 신비스러움과 아름다움을 겸하고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제주도 관광지도 다운로드와 제주도의 봄 추천여행지, 제주도 2월 축제 그리고 한라산 둘레길 코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 관광지도
제주도 관광지도는 제주관광정보센터 홈페이지인 VISITJEJU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래에서도 가능합니다.
제주도 봄 추천여행지
제주도의 봄은 아름다운 꽃들과 신록 그리고 에머럴드 빛 바다를 모두 볼 수 있는 일거양득의 계절입니다.
제주도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전령을 자처하는 벚꽃과 유채꽃의 향연과 더불어 봄의 끝을 알리는 연꽃까지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얀 벚꽃과 노란 유채꽃, 연꽃이 제주만의 봄 풍경은 아니지만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은 빼어난 자태를 뽐내는 예쁜 꽃들을 카메라에 담으며 또 한 장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은 사랑입니다.
1. 녹산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의 하나인 녹산로는 유채꽃과 벚꽃의 향연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는 제주의 봄을 대표하는 곳으로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서진승마장에서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까지 이어진 약 10km의 도로입니다.
2. 전농로 벚꽃길
전농로 벚꽃길은 제주국제공항과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제주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오래된 명소로 매년 4월 왕벚꽃이 터널을 이루는 시기에 맞춰 축제가 열리며 다양한 먹거리 장터와 플리마켓까지 더해져서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3. 산방산 유채꽃
산방산 인근은 봄이 되면 샛노란 옷을 갈아입는 유채꽃 덕분에 오래도록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매력은 푸른 바다와 까만 산방산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유채꽃만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불어 제주의 여름 추천여행지도 아래에서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 2월 축제
제주도의 2월 축제는 미디어 아트 빛의 벙커 '세잔, 프로방스의 빛 / 이왈종, 중도의 섬 제주'전과 스투피가든 동백축제, 유애리 유채꽃축제, 플리마켓과 현대 미술 전시회 등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한라산 둘레길 코스
한라산 둘레길은 2022년 국가 숲길로 지정되었으며 1길에서 9길까지의 자세한 코스 정보는 아래의 사진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둘레길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구간 천아숲길
▶ 2구간 돌오름길
▶ 3구간 산림휴양길
▶ 4구간 동백길
▶ 5구간 수악길
▶ 6구간 시험림길
▶ 7구간 사려니숲길
▶ 8구간 절물(조릿대) 길
▶ 9구간 숫모르편백숲길
이상으로 제주도의 여행과 관련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